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에 바나나가 필수인 이유 TOP 3

by 슈도기 2021. 10. 10.
반응형

바나나와 다이어트의 상관관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바나나를 빼놓을 수는 없는데요, 주변에서 추천하니깐 이유도 모르고 그냥 드셨던 분들이 대부분이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건강전문 웹 미디어에 따르면 바나나가 뱃살 빼기에 효과적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을 도와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농약에 함유된 비만을 유발하는 '오베소겐'이라는 성분도 껍질이 두껍기 때문에 거의 없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먹는 바나나는 100 칼로리 정도로 다른 과일보다 약간 높지만 하루에 하나 정도를 먹는다면 뱃살을 빼는데 좋다고 합니다.

TOP 3, 농약이 지극히 소량이다.

농약이 100% 없을 수는 없지만 바나나의 껍질이 두꺼워서 다른 과일보다 알맹이에는 잔류량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농약은 비만을 일으킨다고 알려진 '오베소겐'이라는 환경호르몬을 발생시켜 체중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오베소겐'은 우리 몸이 칼로리를 태우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다른 과일보다 바나나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TOP 2, 헬스장의 가솔린

외국여행을 할 때 호텔의 부대시설인 헬스장에 가보시면 바나나를 제공하거나 판매하는것을 보신 분도 있을 것입니다. 운동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근육의 경련과 땀을 흘려 소비한 칼로리를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과 포도당이 채워주기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 운동을 했거나 전문적으로 해온 사람들은 이사실을 알기 때문에 헬스장에서 바나나를 찾는다고 합니다. 운동이 끝난 후 계란이나 아몬드와 항께 바나나를 먹으면 더 좋다고 하네요.

TOP 1, 식욕억제

노란색으로 먹음직스럽게 익지 않은 바나나에는 저항서 녹말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소화가 느리게 되기 때문에 장 속에서 사는 유익한 균의 먹이가 되어 식욕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다만 완전히 익지 않은 바나나는 달지 않고 쓴맛이 날 수도 있으니 요거트와 항께 먹거나 믹서기에 갈아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편의점과 카페에서도 쉽게 바나나를 접할 수 있더라고요. 마트에 가면 한송이에 3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니 자주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나나는 장에 차있는 가스를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도 된다고 하니 가격 대비 훌륭한 가성비인 바나나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