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탈모를 예방해주는 의외의 습관 TOP 5

by 슈도기 2021. 10. 26.
반응형

습관으로 탈모를 막는다.

우주로 여행도 하는 현대사회에서 아직도 해결하지 못하는 것 중 하나가 탈모입니다. 남녀를 불문하고 탈모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번 시작되면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예방할 수 있는 습관을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사소하게 생각했던 행동들이 탈모에 많은 영향을 줄 수도 있으니 다음 항목들을 읽어 보세요.

 

TOP 5,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무리해서 하다보면 영양소의 벨런스가 깨질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이 다른 영양소 결핍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어떤 영양소가 부족해지면 제일 먼저 주요 장기에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심장과 간, 폐 등 주요 장기 외 머리카락과 손톱 등 영양소가 적게 공급되기 때문에 모근이 약해져서 머리카락이 고정되지 못하고 빠지거나 가늘어질 수 있습니다.

 

TOP 4, 빠른 취침

대부분의 사람들이 밤 12시가 넘어서 잠자리에 드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특히 금요일과 주말에는 넷플릭스를 시청하거나 음주 등 다양한 이유로 늦게 자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밤 11시 부터 새벽 2시 사이 자는 것이 탈모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모낭에서 세포가 분열하여 머리카락이 만들어지는데 이 시간대에 가장 활발하게 세포분열이 일어나고 숙면하지 못하면 분열이 원활하지 못해 탈모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TOP 3, 저녁에 머리감기

보통 아침에 집에서 나가기 전 샤워를 하며 머리를 감고 저녁에 귀가하여 또 샤워하며 머리를 감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탈모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고 밖으로 나가면 우리의 머리를 보호해주는 유분이 씻겨나가기 때문에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고 피지와 각질이 늘어나 탈모에 악영향을 줍니다.

 

TOP 2, 기름기 많은 음식

군것질로 즐기는 과자나 빵, 튀김 등 기름기와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우리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은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증가시켜 혈액의 점성을 높이고 혈전을 생기게 만듭니다. 이렇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영양분 전달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모발이 생성되는 모낭 주위의 혈관에 이런 문제가 생긴다면 탈모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TOP 1, 단백질 음식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단백질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탈모의 원인이 되는 DHT 생성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콩과 두부 등 식물성 단백질에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니 잘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도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비용과 시간에서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소개해 드린 것들을 주의하시며 평소 생활에서 주의하신다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