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녀노소 모두의 고민, 탈모를 막아주는 방법 TOP 3

by 슈도기 2021. 10. 2.
반응형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최첨단으로 발전한 현대 과학이 해결하지 못한 것 중 하나가 탈모입니다. 과거에는 40대 이상의 남성들의 특징이기도 했었는데 현대 사회에서는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나이에 상관없이 탈모 증상 때문에 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밝혀진 탈모의 원인은 호르몬과 영양결핍, 심한 스트레스나 약물 등에 따른 부작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제 진행된 탈모를 완벽하게 회복하는 방법은 모발 이식 말고는 없습니다. 속도를 늦추거나 예방할 수는 있지만 치료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탈모 치료제를 개발한다면 노벨상은 물론이고 빌 게이츠보다 더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늦기 전에, 한 살이라도 젊을 때 소개할 방법으로 미리 탈모를 예방해 봅시다.
   

1. 비듬 샴푸 사용

시중에 판매되는 비듬샴푸가 탈모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니조랄을 예로 들 수 있겠는데요. 케토코나졸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남성호르몬이 모낭의 축소를 유발하는 성분으로 변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니조랄이나 케토코나졸 성분이 함유된 샴푸는 마트나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함량이 높은 것은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2. 비타민D 섭취

탈모가 있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 보다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 차이는 약 3배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평소 식습관이나 영양보조제를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등어나 연어, 또는 달걀에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끼니마다 골고루 챙겨 먹으면 좋겠죠? 비타민D는 모발을 구성하는 세포를 건강하게 도와준다고 하니 직장생활로 바쁘신 분들은 간편하게 알약으로 챙겨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철분 섭취

철분은 두피에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모발이 잘 자라도록 해주는 성분입니다. 만약 철분이 부족하다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쉽게 탈모현상이 일어납니다. 철분 또한 식탁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으니 신경 써서 신단을 짠다면 큰 문제없을 것입니다. 계란 노른자에 병아리가 자라는데 중요한 영양소인 철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계란 하나로도 충분한 철분을 몸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다른 채소보다 2배 많은 철분을 함유며 미역도 대표적으로 철분이 많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탈모의 원인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하여 탈모를 촉진시키는데 이는 운동이나 취미활동을 통해 충분히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운동을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코르티솔 분비가 40% 정도 적다고 하네요.

 규칙적인 운동과 여가시간을 통한 취미활동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겁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활 할 필요성이 느낄 수 있네요.

반응형

댓글